질문답변

Questions and Answers

창업주가 세운진주여고가 100년을 맞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조회 12회 작성일 25-04-25 13:35

본문

신검단로열파크씨티2


고(故) 효주 허만정 GS그룹 창업주가 세운진주여고가 100년을 맞았다.


효주에 이어 그의 5남 고 허완구 승산 회장이진주여고를 지원했으며, 지금은 허 회장의 부인 김영자 승산나눔재단 이사장이 학교에 기여하고 있다.


25일 재계에 따르면진주여고100주년 기념.


가톨릭대학교 명예교수)와진주여자고교출신 정기화 교수(덕성여대 명예교수)를 만나는 즐거움을 갖게 된다.


그들 모교인진주고교와진주여고는 이번 달에 각각 개교 100년을 맞이하는 경사를 만나게 되어진주지역의 대표학교 100년 잔치가 거창하게 치러질 것.


주제인 ‘철도 100년’에서는진주철도교통의 변천사, 옛진주역의 재탄생 과정, 그리고 국가등록유산 ‘진주역 차량정비고’의 역사적 가치를 조명한다.


두 번째 주제인 ‘교육 100년’에서는 진주고와진주여고의 설립과 발전 과정을 살펴본다.


해온 철도와 교육의 발전사를 조망하며, 이를 통해 지역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됏다.


또한 진주고·진주여고동문 작가들이 참여한 ‘동문 어울림전’이 함께 열려 예술을 통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


20주년 기념식을 열어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선 GS그룹의 탄생과 성장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경남진주여고에 있는 고 허만정 GS 창업주의 동상을 찾는 장면으로 시작해, 허씨와 구씨의 공동 창업 그리고 20년 전의 분리 과정 등이 차례.


가게였지만, 비밀리에 독립군과 상해임시정부에 독립운동 자금을 댔다.


허만정 선생은 인재 양성을 위해 1925년진주일신여자고등보통학교(진주여고의 전신)를 세우기도 했다.


구인회 LG창업회장이 운영하던 포목상점.


/ 사진제공=LG ◇국채보상운동 이끌었던 두산.


대리석 위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진주여고제공.


전통문화체험관, 망경 비거테마공원, 다목적문화센터, 공립전문과학관, 국립진주박물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진주역, 진주고,진주여고100주년을 기념하는 100주년 기념행사가 철도문화공원 차량정비고에서 열릴 예정으로 미래 100년을 기약.


추모식에서 선생을 보낸 후배들의 슬픔을 이렇게 표현했다.


장지인 통영으로 향하던 선생의 유해는 이날 오후 선생의 모교인진주여고본관 현관에 차려진 분향소를 들렀으며 학교측과 총동창회 등은 선생을 기리는 추모식을 올렸다.


유족들은 추모식 이전 선생의.


문화센터, 옛진주역 철도부지에는 공립전문과학관과 신축 국립진주박물관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해에는진주역, 진주고,진주여고100주년을 기념하는 100주년 기념행사가 철도문화공원 차량정비고에서 열리는 만큼, 미래 100년을 기약하는 독창적인.

정확하고 안전한 환경솔루션. 성진이엔텍과 시작하세요!

Accurate and secure environmental solutions. Start with SUNGJIN-E&Tech!